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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회,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(7월)

관리자 2025-08-11 조회수 45

협회, 회원사와 함께하는 동행

현대글로비스(주), 삼성에스디아이(주), 비아이디씨(주) 등 33개社 지원



   우리 협회는 회원사의 원활한 공인기준 이행을 위해 정기자율평가서 제출, 갱신심사 준비 및 교육 등 AEO 사후관리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. 7월 회원사에 대한 정기자율평가(22개社), 갱신심사(10개社), 일반 사후관리(1개社) 지원내역을 소개하고자 한다.



□ 정기자율평가 지원

   협회는 8월 정기자율평가서 제출 예정인 현대글로비스㈜, 삼성에스디아이㈜, 비아이디씨㈜, 삼성전기㈜ 등 18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▲정기자율평가 프로세스를 안내하였으며, 정기자율평가서 제출을 위한 준비 과정을 지원하였다. 또한, 7월정기자율평가서 제출 대상인 ㈜대한항공, ㈜동인엔지니어링 등 5개 회원사에 대한 ▲공인기준 이행자료 점검 ▲미흡사항 안내 ▲정기자율평가서 제출까지의 전반적인 정기자율평가 과정을 지원하였다. 앞으로도 협회는 회원사의 공인기준 이행과 관련하여 미이행되고 있거나 개선이 필요한 경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사후관리를 지원할 것이다.



□ 갱신심사(현장심사) 지원




   협회는 2025년 갱신 서류심사 보완이행을 앞둔 삼성전자(주), 페더럴익스프레스코리아(유)와 대면 미팅을 통해 서류심사 보완 준비과정을 지원하였다. ▲갱신심사 보완 프로세스 안내 ▲서류심사 보완준비 방향 안내 등의 갱신심사 서류 보완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, 향후 ▲업무절차 개선 서비스(신청시) ▲보완이행자료 검토 등까지 연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. 

   또한, 협회는 현장심사를 수검중인 서도상선㈜, ㈜테스를 대상으로 ▲현장심사 준비방향 안내 서비스를 지원하였으며, 현장심사 보완 중인 관세법인 우양, 한려합동관세사무소, 한솔로지스틱스㈜ 등 6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▲업무절차 개선서비스 작성 등 현장심사 보완이행을 지원하였다. 이 이외에도 협회는 현장심사 과정 중에 있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▲현장심사 프로세스 ▲가이드라인별 체크포인트 ▲현장심사팀 대응방법 ▲법규준수 개선계획서 작성 지원 등 원활한 갱신심사를 위해 끊임없이 지원하고 있다.



□ 일반지원 (AEO사후관리, 업무절차 개선서비스 등)

   협회는 서도상선을 대상으로 AEO 공인관리에 대한 프로파일링을 실시하여 원할한 AEO 공인유지를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. 협회는 갱신심사 과정에 있는 회원사뿐만 아니라, 일반 사후관리 과정에 있는 회원사들을 대상으로도 공인기준 이행을 위한 전문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.






♧ AEO 서류심사 과정 및 사후관리 단계 등  공인기준 이행 전반에서 어려움이 있는 회원사께서는 언제든지 대외협력부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대외협력부  이호연 주임연구원  070-5168-3248



※ 해당 게시물은 한국AEO진흥협회에서 매달 발행하는 뉴스레터에 수록되어 있는 기사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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     (ynkim@aeo.or.kr)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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